본문 바로가기

DDANI의 하루/경험하기

드라마 ‘도깨비’ 다시보기

728x90

집에서 뒹굴뒹굴하며 넷플릭스를 뒤적이던 어느 날

한 때 엄청난 인기였던 드라마 '도깨비' 발견!

본방 할 때도 못 봤고 한 번은 다시 보기 하려다가 틀어놓고 잠드는 바람에

대충은 알고 있으나 제대로 정주행한 적은 없어

시간적 여유도 많은 이참에 '도깨비' 정주행 시작!

정주행 전 드라마 '도깨비' 에 대해서 알아보자😊

 

와, 이 드라마가 벌써 4년이나 되었다니,

2016.12.02~2017.01.21까지 방영했던 드라마이고 총 16부작이다.

최고 시청률이 20.5% 까지 올랐다고 하는데,

나는 이 때 안 보고 뭘 했을까😓

 

 

등장인물은

공유, 이동욱, 김고은, 유인나. 이 4 명 위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그리고 이야기 진행에 꼭 필요한 두 사람. 육성재와 이엘.

 

등장인물 모두 개성 강하고 매력적인 사람들이라 드라마가 더욱 인기 있었던 듯!

 

 

도깨비 줄거리 는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

그런 그들 앞에 '도깨비 신부'라 주장하는 '죽었어야 할 운명'의 소녀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신비로운 낭만 설화이다.

 

 

여기가 도깨비의 핫플!
강원도 영진 해변이다. 드라마 안 보고도 이런 거는 잘 찾아다님🤭

지난달에도 남편이랑 강릉 여행 가서 여기 구경 갔었는데,

아직까지도 핫플이더라! 사람들이 줄 서서 사진 찍고 있길래 나는 깔끔하게 사진 찍기 포기하고 돌아섰지.

그런 거 보면 이 드라마가 아직까지도 인기가 많은 것 같다.

메인 커플 공유와 김고은 ㅎㅎ

도깨비와 도깨비  

 

서브 커플 이동욱과 유인나.

절절한 과거의 주인공들😭

나는 사실 이 커플을 좋아했다! 자세한 내용은 모른 채로 얘네가 좋아 라면서 다녔었는데,

흘러가듯 봤을 때도 이 커플이 너무 좋았다. 

아프거나 슬프지 마실게요 ㅜㅜ!

드라마 도깨비는

뭐니 뭐니 해도 공유와 이동욱 케미가 최고인 드라마다.

최고의 브로맨스?!😆

둘 사이의 이야기도 한가득 이던데 드라마가 참 재밌게 잘 흘러갔던 것 같다.

 

수많은 명대사와 명장면을 남겼던 드라마 도깨비

명대사 중 하나만 꼽자면

 

"너와 함께한 시간 모두 눈부셨다.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모든 날이 좋았다. "

 

드라마 안 본 사람들도 대부분은 아는 명대사😊

 

이번 연휴에 집콕하면서 다시 볼 드라마로

도깨비 정주행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