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DANI의 하루/취미생활

클래스 101 - 아이패드 드로잉 < 민두 작가의 이모티콘 제작부터 판매까지 >

728x90

나는 요즘 낮동안 아이패드 드로잉 취미생활을 즐기며 하루를 보내고 있다!

앞선 수수진 님의 아이패드 드로잉 강의가 거의 끝나가던 중
아직은 혼자 아이디어를 내고 그림을 그리기에는
실력이 매우 미숙한 나는 또 다른 강의를 찾기 위해

몇 날 며칠을 클래스 101을 떠돌았고

수많은 드로잉 클래스가 있었지만 왜 이렇게 다들 어려워 보이나 요😭

입문자 코스라지만 저는 못 따라 할 것 같은데요...?

그럼 귀여운 캐릭터를 그려볼까?! 하고 생각을 바꿨고

이모티콘 그리기 및 제작과정까지 알려주는 클래스들이 생각보다 많았다!

하지만 지피지기면 백전불패 🥰

나는 나를 안다. 제작까지 내가...? 말도 안되지요 ㅎ

제작은 둘째치고 따라그리기도 급급한 사람인 걸요?!

결국 이것저것 정말 많은 클래스들 설명을 보고 결정한 것은 바로

민두 작가님의 이모티콘 제작 강의!

캐릭터 자체도 너무 귀엽고

작가님의 커리큘럼을 읽어보니 정말 입문자들을 위해

드로잉 어플 사용법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시는 것 같아 결정하게 되었다.

 

민두 작가의 이모티콘 제작부터 판매까지

내 솜씨에 판매까지는 무리고 따라 잘 그리기만 해도 본전!ㅎㅎㅎ
작가님 따라 배우다 보면 귀여운 캐릭터 하나쯤은
그려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와 마침 할인을 이것저것 해주는 클래스 101 덕분에
약 8만 원 정도에 강의를 수강할 수 있었다 😊 개이득

 

클래스 101에서 할인을 자주 해줘서 나는 강의 사이트 중에 클래스 101을 가장 선호한다!

종종 할인쿠폰을 너무 많이 줘서 계속 들어야 할 것 같고

새로운 강의들도 결제해야 할 것 같은 부담감이..ㅎ

이번 강의에서는 이전에는 결제를 망설였던 아이패드 유료 어플인

드로잉 어플 프로 크리에이트! 를 사용하신다.

 

이전까지는 강의 하나만 들어도 나는 다 그릴 수 있을 거야! 싶어서

굳이 유료 어플을 사용해야 할까 싶어 무료 어플 이용하는 클래스를 들었지만

따라 그리기만 해도 바쁜 나는 강의를 하나만 듣고서는 실력이 확 늘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앞으로도 종종 클래스 101 통해 강의를 계속 들을 것이라는 것을 예감했다.

 

그리고 클래스를 찾다 보니 대부분의 드로잉 클래스가

프로 크리에이트 어플 쓰더라,

어차피 한번 결제하면 평생 쓸 수 있으니 괜찮겠지 ☺

 

이제 클래스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민두님 강의 초반에는 프로 크리에이트 사용법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주신다.
처음 쓰는 어플이었지만 접근하기 쉽게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강의만 듣고도 천천히 익숙해질 수 있겠더라!
아직 모르는 기능이 많지만 쓰면서 손에 맞게 사용할 수 있을 거다!

강의를 꾸준하게 들으면 이런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고 한다.
민두님 캐릭터 너무 귀엽지 않나요.....?
민머리라서 민두....?! 귀여워😭 

내가 이렇게 귀여운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고?!
너무 설레잖아!

작가님의 강의 커리큘럼을 설명하자면

프로 크리에이트 적응 - 다양한 표정의 표현 - 캐릭터 만들기
- 이모티콘 스케치 - 이모티콘 제작 - 포토샵으로 파일 제작

순으로 진행된다!

 

결제 후 쭈욱 다시 훑어보던 중 나는 깨달았다.

포토샵이 필요하네😓

포토샵이 없는데 어쩌지....?
무조건 있어야 할까... 결제하고 나니 보이는 포토샵이라니..!

너무 섣불리 결제해 버렸나 싶기도 했다ㅠㅠ

 

그래도 일단 열심히 배워보기로 한다.

왜냐면 이미 결제도 해버렸고

내 목표는 캐릭터 제작까지니까!

수강하다가 생각보다 내가 어?! 막?! 소질이 있어

이모티콘 제작에 마음이 생기면 포토샵 구매하면 되지!
이것도 한번 구매하면 내 거니까 두고두고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일단 목표는 캐릭터 만들기까지만이라도 무사히 마칠 수 있기를 바란다!
과연 우리 딴이 낳기 전까지 나는 어디까지 따라갈 수 있을까!
어려울까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가득😚

차근차근 강의를 배우면서 나만의 기록을 이어가야지!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