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DANI의 하루/취미생활

아이패드 드로잉 < 베이커리 편 >

728x90


역시나 수강 중인 아이패드 드로잉에 관한 설명은 이전 글에 있습니다!

클래스 101 통해 배우는 아이패드 드로잉 😁

클래스101 통해 배우는 아이패드 드로잉 😁

휴가 중인 딴이 엄마는 요즘 하루하루를 [ 클래스 101 ]을 통해 취미 생활을 하며 보내고 있다. 약 9년간 회사를 다니면서 휴일이 계속되다 보니 뭘 해야 할지 처음에는 잘 모르겠더라. 밀린 집안

shuriday.tistory.com


오늘은 베이커리 그리는 날😊 
사실 난 지금 임신성 당뇨 환자라...
내가 그렇게 좋아하는 크로와상 등의 빵들을 못 먹은 지 오래되었다.
탄수화물, 당류 끊어 강제 다이어트 중이다ㅠㅠ
가끔은 빵이 너무 먹고 싶어 키토빵 위주로 먹고 있는데.. 아무래도 촉촉한 본연의 빵맛은 못 따라가더라😭
(그래도 요즘은 조금 익숙해져서 키토빵도 맛잇다ㅎ)

그래서 이번 파트 수강할 때는 실제로 먹진 못하겠지만
빵을 만들고 먹는 것 같은 느낌을 느끼면서 대리만족하며 그렸다고 한다ㅋㅋ

 

 

 

 

기초 베이커리 그리기!
크로와상🥐 , 스콘 , 커피 롤 , 프레즐🥨
( 하나같이 다 좋아라는 빵들이었다....!)
사실 처음에는 가게보다 그리기 쉬울 줄 알았다.
건물도 그렸는데! 빵쯤이야! 쉽게 그리겠지! 하는 마음?!

😵큰 오산이었다. 건물보다 챙겨야 할 디테일도 많았고,
브러시가 다르니 적응하기도 힘들었다ㅠㅠ

나는 색연필 브러쉬가 더 쉬웠다 ㅠㅠ 
그리고 내 생각처럼 안 그려져..! 빵이 맛있어 보이지 않아...!!

크로와상은 그래도 쉬웠어요 🥲
스콘부터 뭔가 이상하다? 싶어지기 시작함.
커피롤은 내가 그리고서도 이게 맞나? 싶을 정도였음.
프레즐은 간신히 모양 덕분에 알아볼 수 있었다ㅋㅋ

유럽풍 가게 그리기보다 쉬울 줄 알았어요..
아니에요..빵이 표현을 살리기 더 어려워요😢
응용따위 시도해보지 못했다..

어려울수록 연습을 많이 해야 늘겠지만,
잘 안되는 걸 계속 하면 금방 지루함을 느끼는 나이기에
재빠르게 다음 챕터로 넘어가버렸다.

빵을 못 그려도 다른 거 더 잘 그리면 되지 않을까?!
빵은 그냥 딴이 낳고 실컷 먹는 걸로 즐기기로.. 키득키득

 

 

빵 다음은 케이크🎂 그리기
생크림 케이크부터 요즘 유행인 레터링 케이크까지!

나름 맛있어 보이게 그렸지 않나요?

강사님이 알려주신 기본 케이크에 약간의 응용도 해보고
인스타에서 보았던 예쁜 케이크 디자인도 따라 그려 보았다!
윗부분이랑 옆부분이 구별되게 그리기가 어려웠다.
이래저래 해봐도 색칠하는 순간 경계가 애매해져버리더라ㅠㅠ
그래서 결국 밑의 케이크 2가지처럼 아예 선을 긋거나
크림으로 데코를 해버렸다!
이건 나 혼자만의 만족 ㅎㅎ

 

내가 원하고 생각한 대로 그림이 그려지니까
ㅎㅎ일반 빵보다는 그리는 재미가 있었다!

작가님은 지인 생일이나 기념일에 그림그려 선물해준다고 하셨다.
나도 연습하면 작가님처럼 친구들 생일날 선물 겸 그려줄 수 있을까?🍰
위에 캐릭터도 그려넣고 하고 싶은데, 아직은 무리다.

(막상 친구들이 안 좋아하면 어쩌지🤔)

이번엔 빵 드로잉을 쉽게 포기하는 바람에
하루에 2 챕터를 후다닥 해버릴 수있었다.
조금 아쉽기도 하지만 나만의 취향을 알아가는 기회이기도 하니까!

다음 또 그다음 그려가면서 실력이 늘겠지ㅎㅎ
실력이 늘고나면 다시 한번 빵 그리기에 도전해야지.
오늘 그린 4가지뿐 만아니라 여러가지 빵 종류들을 그랴 볼 것이다! 언젠가...!

다음 챕터는 브런치 그리기 이다.
먹는 건 보기만 해도 즐거운 것.! 드로잉도 즐거워야 할텐데!
브런치는 포기하지 말고 맛있게 그려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