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DANI의 하루/취미생활

클래스101 통해 배우는 아이패드 드로잉 😁

728x90

휴가 중인 딴이 엄마는 요즘 하루하루를
[ 클래스 101 ]을 통해 취미 생활을 하며 보내고 있다.

약 9년간 회사를 다니면서 휴일이 계속되다 보니
뭘 해야 할지 처음에는 잘 모르겠더라.

밀린 집안일을 하고 못 보던 영화, 드라마들도 몰아서 보고

자주 만나지 못하던 지인들을 만나는 것도 1~2주 정도 하고 나면 더 할 것도 없더라.

 

비싸게 주고 산 아이패드로는 늘 드라마, 영화만 보면서 잘 활용을 하지 못했었다

그러다 우연히 본 인터넷 광고를 통해 온라인으로 강의를 통해

이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취미생활들을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오프라인 강의는 찾아가야 하고
처음 보는 사람을 낯설어하는 나에게
너무 부담스러웠지만,
온라인 강의는 내가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들을 수 있다!

 

그것이 바로 클래스 101

쉽게 강의를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요한 준비물까지 같이 구매할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
( 물건 하나 사러 가는 것도 엄청나게 귀찮아하는 나 같은 귀차니즘에게는 최고의 장점☺️)

 

게다가 요즘 이러한 플랫폼의 사이트들이 다양하지만

강의수, 할인율 등을 따져보니 클래스101 이 가장 내 마음에 들었다!
조금 부담스러울 정도로 할일쿠폰을 줘서 이것저것 더 들어야 할 것만 같다..ㅎ

 

어릴 때부터 그림 잘 그리는 사람을 보면 멋있었지만

정작 나는 미술 시간이면 도망가고 싶을 정도로 똥손이었던 나는

큰 결심을 하고 아이패드 드로잉 강의를 신청했다!

그리고 내가 선택한 강의는 사실 준비물도 따로 필요 없었다.

이미 아이패드가 있었기 때문이다😝

 

지금 듣고 있는 강의는 '수수진과 그리는 수수한 일러스트'이다.

디지털 일러스트가 처음인 입문자를 위한 강의라는 설명에 결정!
드로잉 어플이라던지 펜슬을 잘 활용하는 법도 몰랐었지만

강의 초반에는 기초적인 아이패드 드로잉에 대한 설명이나 

드로잉 어플에 관한 설명으로 조금 더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수수진 님 목소리도 나긋하고 천천히 설명해 주셔서 듣기 좋다 👍

 

그리고 'Adobe sketch' 무료 어플을 사용한다는 점도 꽤 마음에 들었다.

이미 앞전에 몇몇 강의를 결제하고 미루고 미루다 

강의를 못 듣고 돈을 날려버린 전적이 있는 나로서는

드로잉 위해 어플을 또 결제해야 한다는 건 고민의 대상이었다.

하지만 수수진 님 강의는 그림도 이쁜데 무료 어플을 사용하신다니!!! 
추가적인 비용 부담 없다는 점이 좋아
어머나😍 하고 파워 결제해버렸다.

지금 생각해도 너무 좋은 선택이었다.

 

 

강의 동안 이런 작품들을 그릴 것이라고 올려주셨는데

사각사각 색연필로 그리는 듯한 드로잉이라 나의 개인적인 감성(?) 취향과 잘 맞았다 ㅎㅎ

너무 전문적인 느낌이 아닌 정말 손그림으로 그린듯한 느낌이었다.

 

처음인 과연 내가 작가님 따라 잘 그릴 수 있을까 싶은 마음도 컸다ㅠㅠ
아직 30% 밖에 강의를 못 들었지만 강사님 말만 잘 듣고 따라 하면

나 같은 완전 똥 손도 아이패드 드로잉이 가능하더라💕

첫 그림 그렸을 때 기분이 너무 좋아서 남편한테 실시간으로 자랑했다 ㅋㅋ

 

클래스 101 덕분에 난 요즘 집에서 하루를 바쁘게 보내고 있다.

집안일하고 드로잉 하다 보면 어느새 남편 퇴근 시간이 되는 기적이!

더 이상 무료하지 않게 태교를 겸해 생활을 하고 있다❤

 

나만의 취미생활을 가지고 싶으나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거나 오프라인은 부담스럽다 하는 분들!
내가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만큼의 진도를 배우고 싶다 하시는 분들!

 

클래스 101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저는 너무 만족하고 있어요🥰